본문 바로가기
사회학

일본의 폐쇄 정책과 개화

by 사회학 2023. 9. 7.

일본은 오랜 세월 동안 폐쇄적인 정책을 펼치며 외국의 영향을 최대한 배제했다. 그러나 19세기 말 이후 서구의 압력과 함께 일본도 개화를 시작했고, 급속한 변화와 혁신이 이뤄졌다. 이러한 역사적인 흐름은 일본의 모습을 크게 바꾸었으며, 일본의 현대화의 한 축으로 작용하였다. 

일본의 폐쇄 정책과 개화
일본의 폐쇄 정책과 개화

1. 일본의 폐쇄 정책

일본은 오랜 세월 동안 폐쇄적인 정책을 펼쳤다. 이는 주로 에도 시대(1603-1868) 동안 집행되었다. 에도 시대에 일본은 유럽과의 교역을 거의 배제하고, 사무라이 계급의 통치를 강화하여 외부의 영향력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을 했다. 이러한 폐쇄적인 정책은 외부의 영향력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나왔을 뿐만 아니라, 일본의 자원과 영토를 보호하고 자국민의 집단적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도 실시되었다.

1.1 사무라이 계급의 통치

에도 시대에는 일본은 사무라이 계급이 통치하는 사회였다. 사무라이들은 권력과 특

일본의 폐쇄 정책은 오랜 세월 동안 진행되었으며, 에도 시대에 주로 실시되었습니다. 폐쇄 정책의 주된 목적은 외부 국가의 영향력을 최소화하고 일본의 자원과 영토를 보호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일본 사회의 집단적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도 폐쇄적인 정책이 시행되었습니다.

에도 시대에는 일본은 사무라이 계급의 통치를 받았습니다. 사무라이들은 일본 사회의 권력을 쥐고 있었으며, 외부 국가와의 교역을 제한하여 일본의 독립성을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이로 인해 일본은 유럽과의 교역을 거의 배제하는 폐쇄적인 자세를 취하게 되었습니다.

마치는 글

폐쇄 정책을 통해 일본은 외부 영향력을 차단하고 자국민의 집단적 정체성을 강화했습니다.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일본의 폐쇄 정책은 에도 시대에서 주로 실시되었습니다.
2. 폐쇄 정책은 외부 국가의 영향력을 최소화하고 일본의 자원과 영토를 보호하기 위해 실시되었습니다.
3. 이러한 폐쇄 정책으로 인해 일본은 유럽과의 교역을 거의 배제하게 되었습니다.
4. 사무라이 계급은 일본 사회의 권력을 쥐고 있었으며, 외부 국가와의 교역을 제한하여 일본의 독립성을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5. 폐쇄 정책은 일본의 자주주의적인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에도 기여했습니다.